PS4/PS4 REVIEW

[PS4]플레이스테이션4 (PLAY STATION 4) 오픈케이스

DiYoon 2014. 5. 11. 13:41
반응형





콘솔게임의 강자 SONY PLAY STATION 4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4!!!

가격도 비싸고,

자주게임을 할수 있는 환경도 아니여서

망설이고 있던날,


엠포인트몰에서 포인트와 현금반반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것을 보고.....

사고싶다...

사고싶다.....

사고싶다!!!!!!!!!!!!!!!!!!!!!


마음을먹고 마지막 한개가 남았을때 구매!!!

단2일만에 집에 도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행복해~~~ㅋ





BOX상태입니다.

제가 구매한것은,


[플레이스테이션4 콘솔본체 500GB 제트블랙 - 카메라 패키지] + [듀얼쇼크4]









구성품


PlayStation4 본체 x1

PlayStation4 카메라 x 1

듀얼쇼크4 무선콘트롤러 x 1

모노 헤드셋 x 1

전원케이블 x 1

HDMI 케이블 x 1

USB 케이블 x 1





<PS4 본체>





PS4 본체의 모습

PS3에 비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만, 유광재질인 부위가 생활기스등으로

문제가 많습니다.


저도 사고 나서 지문이 묻어 닦는다고 하다가

기스만 잔뜩내버렸습니다.

유광을 원래 별로 안좋아하다 보니...

스킨을 사서 붙여야

잔기스를 보호하실수 있습니다.


스킨의 경우

팝스킨을 추천드립니다.


본체의 사양


CPU - low power x86-64 AMD "jaguar" 8 cores

GPU - 1.84 TFLOPS, AMD Radeon Graphics Core next engine

메모리 - GDDR5 8 GB

하드 - 500GB

광학 드라이브 - BD 6배속 CAV , DVD 8배속 CAV

입출력 - USB 3.0 단자 , AUX 단자

통신 - IEEE 802.11b/g/n , Bluetooth 2.1

AV 출력 - HDMI OUT , DIGITAL OUT

전원 - AC 220V 60Hz

최대소비전력 - 250W

크기 275 X 53 X 305

무게 - 약 2.8 kg










본체의 정면에서 보면 UCB 3.0 단자가 2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상에는 잘보이지 않지만 1번 위치에 디스크를 삽입하여 사용합니다.

2번위치는 디스크 빼기 버튼이며,

3번위치는  PS4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본체의 뒷면에는 1번 위치의 HDMI 단자 x 1

2번 위치의 랜선을 연결할수 있는 단자

3번 위치의 ps4 카메라 입력단자

4번 위치의 전원단자가 있습니다.






사진와 같이 방열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ps3의 경우 굉장한 열과 함께

쿨러를 사용하지 않으면 심하게 뜨겁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직 구동은 해보지 못했지만

ps4의 경우 얼마만큼의 열이 발생할지는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밑면에는 사진과 같이 

고무를 이용하여 ps4를 바닥에 놓았을때

총 3군대의 고무가 바닥에 안착이 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듀얼쇼크4>





사진에 보이는것이 

이번PS4에 적용된 

듀얼쇼크4 입니다.


듀얼쇼크3와는 외관상으로 크게 변했습니다.









듀얼쇼크4의 풀샷입니다.







아날로그스틱 부분이 듀얼쇼크3와는 다르게

움푹파인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게임을 할때 손가락이 미끄러지는것을 방지하는역확입니다.









PS버튼 위에 보이는 구멍들이 

이번에 듀얼쇼크4에 적용된 자체스피커입니다.

컴퓨터나 TV상의 스피커와 함께 음성이 출력됩니다.


PS버튼 밑으로는 EXT 단자와 모노헤드셋 단자가 보입니다.

모노헤드셋 단자는 말그대로 모노헤드셋을

삽입하여 사용할수 있는단자이며,

EXT 단자는 충전용거치대를 사용하기 위한 단자입니다.

(충전용거치대는 별도구매)








손잡이부분의 하단부분이 우레탄같은

재질로 되어있어 그립감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번 잡아봤을때의 정말좋았던것은

지금보이시는 사진의 부분이 듀얼쇼크3에 비해 조금더

길어졌습니다.


듀얼쇼크3는 손바닥 중간까지 왔다면,

듀얼쇼크4의 경우에는 손바닥 끝까지 그립할수 있도록

하여 그립감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듀얼쇼크4는 SELECT 버튼과 START 번이 없어지고

OPTIONS 버튼 과 SHARE 버튼이 생겼습니다.


OPTION버튼은 기존으 START 버튼의 역활을 

맡아하는 버튼이며,









SHARE 버튼의 경우

공유를 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SNS를 통해 플레이하고 있는 영상과 스크린샷을 공유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방향키의 사진입니다.







버튼의 사진입니다.








듀얼쇼크3와의 제일 큰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사진에 보이시는것처럼 네모난 부위입니다.


바로....터치패드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터치가 가능해졌다고 보시면됩니다.

아직은 게임타이틀을 구매를 하지 못하여

직접경험해보지는 못했지만,

많은게임에 터치패드를 이용한 조작이

가능해질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터치는 물론 터치와 클릭을 같이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듀얼쇼크에서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R1,R2 & L1,L2 버튼입니다.


기존의 듀얼쇼크3 보다 눌리는맛이 더 좋아졌습니다.

듀얼쇼크 3의 경우는 아무힘들이지 않고 눌러졌다면,

듀얼쇼크4의 경우는 조금이 힘이 필요하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조금의 저항력이 생겼습니다.


모양도 손까락을 감쌀수 있도록 되어있기때문에

그립감도 많이 향상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에 보이시는 흰색

부분이 라이트바라는 부위입니다.

PS4를 가동을 하면 세가지 컬러의 LED가 작동을 하며

바로 이부위를 카메라가 인식하여

사용자가 어디에 있는지 모션인식을 하게끔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라이트바 밑에는 듀얼쇼크3와 마찬가지로 충전케이블을

연결할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단자마저도 마이크로 USB단자로

교체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디자인과 많은 기능을 추가 하려

SONY에서는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인것같습니다.






<모션인식 PS4 카메라>





PS3의 카메라의 경우 하나의 카메라였지만

PS4의 경우 2개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

기능은 게임중계 인터넷방속을 할때처럼 

나의 모습을 카메라로 동시에 비춰주는기능

제일 중요한것은 PS3처럼 모션인식을 하여

플레이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앞으로 차차 게임타이틀도 구매하고

여러가지 기능들과 게임에 관련해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