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8 삽입(Insert) 명령어
인서트(Insert)란?? 블록쓰기(Wblock)을 이용해 생성한 블록을 불러오는 명령어 입니다. 사용자가 편의를 위해 만든 블록을 어떠한 도면에 불러와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오토캐드의 명령어 입니다.
인서트(Insert) 명령어의 사용법
1. INSERT 명령어 입력.(단축키 I)
블록쓰기(Wblock)를 이용해 블록을 생성하셨다면, 이미지와 같이 INSERT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삽입창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이 삽입창을 이용하여, 생성된 블록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2. 찾아보기 선택
이미지와 같이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원하는 블록을 불러오실수 있습니다.
3. C-BORE 선택
이미지와 같이 블록이 저장된 경로로 이동하셔서 원하시는 블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전 강좌에서 블록쓰기(Wblock)를 이용해 만들어본 C-BORE 블록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없으신분들께서는 이전 블록쓰기(Wblock)강좌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열기 선택
5. 화면상에 지정 옵션 체크
화면상에 지정 옵션을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부분은 불러올 블록의 삽입점을 원하는곳에 지정할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6. 확인 선택
이미지와 같이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6. 삽입점 지정
이미지를 보시는것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블록이 원하는 삽입점으로 삽입 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처럼 원하는 블록을 불러올수 있는 오토캐드의 명령어 인서트(Insert)에 사용법이었습니다.
인서트(Insert) 명령어 옵션설정에 대한 설명
찾아보기
찾아보기는 원하는 도면이나, 블록을 찾아서 불러올수 있습니다.
삽입점
삽입점은 블록을 삽입할수 있는 지점을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화면상에 지정 - 마우스를 이용한 화면상 지정하는곳)
축척
축척은 블록의 축척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로테이션
로테이션은 블록의 각도를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분해
분해는 블록을 분해한상태에서 불러올수 있습니다. 블록의 상태는 하나의 객체로 묶여있는 상태입니다. 이것을 블록으로 만들기 전 여러개의 객체 상태로 분해하여 불러올수 있습니다.
이상 인서트(Insert)명령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오토캐드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해가 안되시는것에 대해 댓글을 이용해 주시면 문의 하신 방법에 대해 추가적으로, 또는 댓글을 이용해 해결방법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무단 불펌을 금지하며, 트랙백 또는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AUTO CAD > AUTO CAD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9 객체특성(Properties) 명령어 (4) | 2014.10.06 |
---|---|
[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8 블록편집(Bedit) 명령어 (6) | 2014.09.24 |
[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7 블록쓰기(Wblock) 명령어 (6) | 2014.09.19 |
[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6 블록(block) 명령어 (8) | 2014.09.02 |
[AUTO CAD]오토캐드 강좌 part.45 레이어(layer) 명령어 (16) | 2014.08.10 |